도곡 파프리카영농조합법인은 파프리카 재배 농가들의 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도곡면 일대에 25만여㎡에 걸쳐 재배하는 대규모 영농단지로서 세계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첨단 자연친화적인 농산물을 생산하며,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의 완벽한 선별시스템을 완비하여 유럽 GAP수준의 우수 농산물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재 18농가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우수농산물품질관리제도(GAP) 도입목적 GAP는 자연환경에 대한 위해 요인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하여 농산물의 재배, 수확 및 수확후 처리 저장과정중에 농약․중금속․미생물 등의 관리사항을 알수 있도록 농산물이력 추적관리 등록을 했다.
이를 통해 생산단계에서 판매단계까지의 농산식품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며,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통한 국내 소비자 신뢰제고 및 국제시장에서의 우리 농산물의 경제역 강화 및 저투입 지속가능한 농업을 통한 농업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프리카의 효능 -빨강 파프리카 칼슘과 인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들과 성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으며, 붉은 색소인 리코펜이 신체의 노화와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아준다.
-주황 파프리카 비타민이 많고 철분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미백효과에 탁월하며 피부의 기미와 주근깨, 얼굴이 검어지는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한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좋아 파프리카를 이용한 비누, 팩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한다.
-노랑파프리카 비타민이 풍부해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피라진이라는 성분의 파프리카 특유 의 냄새는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방지해서 고혈압, 심근경색, 뇌경색을 예방해준다.
문형윤 대표는화순군 도곡파프리카 영농조합은 최신 설비를 구축해 파프리카 생산에 최 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생산되는 파프리카의 60%는 일본 등지로 수출하고 40%는 내수시장에 판매합니다. 저희 영농조합은 늘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한 파프리카를 재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입니다. 고객의 성원에 복답하도록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고 말했다. 새화순신문
<저작권자 ⓒ 새화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