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평선 축제는 2021년 9월 29일부터 2021년 10월 3일까지 5일간 김제시 부량면 김제 벽골제 일원에서 펼쳐졌다. 황금빛 지평선의 아름다움 속에서 역동적이고 생생한 프로그램을 온몸으로 즐기며 전통역사축제로써 내외국인이 함께 어우러져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다.
프로그램으로는 문화행사, 글로벌 행사, 전통행사, 체험행사, 부대행사, 야간행사로 이번 2021년 김제 지평선 축제는 온라인 유튜브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온라인으로 축제 기간 김제 벽골제는 코로나 영향으로 체험 부스 없이 코스모스와 국화 등 경관 위주로 개방하였고 유투브, 네이버 쇼핑,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20-40대 시청 층이 확대되 온라인 축제에 접근하기 쉽도록 시청자의 폭을 넓히며 명실상부 최고 축제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며 5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하고 막을 내렸다.
화순문화원|화순군생활문화센터 동호회 무지개 짐볼 난타팀은 화순군체육회 고영미 자도자 아래 전국 실버 장기자랑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SNS를 통해 사전 온라인 심사를 마치고 대국민 투표로 생방송으로 진행되어 우수상(상금30만원)을 받았다.
화순문화원|화순군생활문화센터 이영일원장은 ”60-70대 어르신들이 코로나 19상황에서도 힘들게 연습하여 온라인 참여를 통해 축제의 열기와 즐거움을 느끼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었고 화순동호인들이 오프라인과 더불어 온라인으로도 언제든 참여할 수 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동호회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화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