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화순군의원선거 출마자 인터뷰-③박기동

새화순신문 | 기사입력 2022/05/01 [10:17]

6.1 지방선거 화순군의원선거 출마자 인터뷰-③박기동

새화순신문 | 입력 : 2022/05/01 [10:17]

  © 새화순신문

 

1. 출마를 결심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젊은 시절 정치 선배님들의 권유로 민주당에 몸을 담게 되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전남도당 환경국장과 화순,보성 지구당 총무부장을 지냈고 지난 대선에 화순,나주 공동 선대위원장으로서 당에 헌신하고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또한 군민이 장 되어야 지역이 발전하고 더 나아가 국가가 발전 한다고 생각하며 화순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군민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고 군정에 질의 한번 하지 않은 의정을 보면서 이대로는 않된다 는 생각으로 마지막으로 화순군을 위해 헌신해야 하겠다는 생각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2. 기초의원 후보로서 주요공약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제가 기초의원이 되면 첫째, 환경문제에 신경쓰겠습니다. 환경은 실천입니다. 분리수거 봉투 제작에 힘쓰겠습니다. 둘째, 농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농업 전공자들에게 정칙금 지원 및 농지를 대여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교육문제에 관심을 두고 다문화 가족, 취약계층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문화·관광 분야에 있어서는 역사.문화를 자연벨트화 하고 관광사업과 연계하여 지방 수입 창출에 힘쓰겠습니다. 다섯째, 6차 산업과 사회적 기업을 활성화 하여 가공, 판매, 체험 등의 일자리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섯째, 읍사무소 이전을 통해 주변 아파트 개발에 따른 주차난 해결 및 행정업무의 불편함을 해소하겠습니다. 일곱째, 청소년과 기성층, 장애인이 함께하는 복합 문화센터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3. 현재 화순군의 시급히 해결해야 할 가장 큰 현안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현재 화순읍사무소가 재래시장과 바로 인접하고 하고 있어서 읍사무소 이전으로 민원의 불편함과 주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군정활동과 군민의 소통 부재를 해소할 수 있는 열린 의회를 구성하여 군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용하도록 하겠습니다.

 

4. 당신이 된다면 임기 동안 해당 지역구를 위해 어떤 일들을 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군민의 사랑과 선택을 받아 본인이 군의원이 된다면 몇가지 문제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첫째, 군의회 내의 조례제정 및 개정, 예산결산 및 행정사무감사를 수행하여 군청과 의회간의 견제와 균형을 반드시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군청 주요 현안에 대해 보다 나은 정책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군민들의 참여속에 화순군의 현안문제에 대한 건전한 토론이 이루어지고 군민의 의견과 정책이 반영되게 함으로 군민의 주권시대를 열겠습니다.

셋째, 정치와 지방자치가 군민으로부터 불신을 받고있는 군의회 개혁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진행 시키겠습니다.

넷째, 화순군 중, 장기 발전을 위한 집행부와 의회 그리고 사회단체 전문가 자문위원을 구성하여 군민의 현안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갈등, 조정 중재 시스템 구축 및 현안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끝으로 화순군민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

군민이 행복한 세상에서 일 잘한다고 칭찬받고 싶은사람, 바르고 따뜻한 사람 앞으로 할 일이 더 많다는 것을 군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인정받은 일꾼이 되어 희망있는 화순군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