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은 제4대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30명을 공개 모집한다.
화순군은 아동·청소년이 민주시민으로서 군정에 참여하고 자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아동·청소년의회를 모집,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일부터 6월 17일까지다.
화순군에 거주하거나 화순군에 있는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8세 미만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화순군청 가정활력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j2mi@korea.kr)로 하면 된다. 신청서는 화순군 누리집(https://www.hwasun.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아동·청소년의원에 선출되면,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12월까지 ▲모니터링 활동 ▲정책 제안서 작성 ▲상임위원회 간담회 ▲모의 의회 활동 등에 참여해 정책 수립·의결·시행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의회는 민주시민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중요한 과정이다”며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의 의견을 아동·청소년 정책에 적극 반영해 ‘함께 꿈이 커가는 아동친화도시 화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지난 2019년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원칙에 따라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아동의 의견 수렴, 정책 수립, 집행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아동·청소년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아동·청소년의회 의원으로 50명이 활동했다. <저작권자 ⓒ 새화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