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세계일보 다문화 정책 대상 행안부 장관상

새화순신문 | 기사입력 2024/03/28 [16:12]

화순군, 세계일보 다문화 정책 대상 행안부 장관상

새화순신문 | 입력 : 2024/03/28 [16:12]

  © 새화순신문

 

화순군은 지난 27일 11회 다문화정책대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세계일보 주관으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다문화 정책을 선도하고 관련 정책개발에 기여한 기관단체개인 등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여성가족부 장관상세계일보 사장상특별상 등 7개 부문에 걸쳐 대상우수상특별상을 시상했다.

 

화순군은 언어와 문화적 차이로 현지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과 결혼이민자 가족의 안정적인 가족생활과 지역사회 조기 정착을 위해 2023년 1월 전국 최초로 자국민 전담 다문화팀을 구성·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문화팀은 베트남중국필리핀일본캄보디아 출신 결혼이민여성 5명을 임기제 공무원을 채용하여 다문화가족의 생활 실태를 파악하고복지정보 일자리 병원 동행 등 각종 복지서비스 안내 및 연계를 통해 5인 5색의 다양한 다문화 복지를 펼치고 있다.

 

또한모국에서 온 계절근로자를 위한 통역 애로사항 면담 은행 업무 동행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최근에는 일본 기업과 화순 농특산물 수출 관련 업무협약 중국 소흥시 가교구와 난 산업 업무협약 '2024 화순 난 명품박람회 등에서도 통·번역 업무를 소화하고 있다.

 

구복규 군수는 앞으로도 소수국가 결혼 이민 여성 가족을 위한 통·번역 사업초기 입국자와 지역사회 적응이 어려운 다문화가족을 위한 멘토링 사업 등 가족센터·행정복지센터 등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 강화로 다문화가족의 사회적 문제를 잘 풀어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