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새화순신문 | 기사입력 2026/02/07 [20:45]

화순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새화순신문 | 입력 : 2026/02/07 [20:45]

  © 새화순신문

 

화순군은 군민의 일상 속 건강관리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70명을 오는 2월 9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혈압, 공복혈당 등 건강위험 요인을 가진 성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스마트 밴드(손목형 활동량계)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를 방문해 신체 계측 및 혈액검사 등 초기 건강검진을 받게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6개월(24주) 동안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팀(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으로부터 영양·운동 상담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참여자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만성질환 예방에 기여하는 사업”이라며, “군민 여러분의 건강한 생활 실천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